코로나 상황이 종료되고 긴 연휴도 있어 해외여행 많이 계획하고 있으시죠? 해외여행을 갈 때 조금 더 저렴한 비행기표나 숙박을 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건강과 안전이 우선시되어야겠죠? 특히 해외감염병에 대한 대비를 미리 하는 것은 빠지면 안되는 아주 중요한 체크사항입니다. 해외여행 전, 해외여행 중, 해외여행 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사이트와 예방접종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여행 전 필수 체크
1. 여행가려는 국가의 감염병 정보 확인하기
'해외감염병NOW'에서 해외 감염병 정보를 나라별로 시기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행가는 지역의 감염병을 미리 확인 가능하고 예방접종이 필요한 경우 접종기관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여행 전 해당 국가의 감염병 여부를 미리 조회하고 안전한 여행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국가별 예방접종이 필요한 백신은 출국 최소 2주 전에 접종을 마무리해야합니다.
2.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여권, 팔토시, 모기기피제, 해열제/진통제, 소화제/지사제/, 연고, 손소독제 등을 확인하세요.
해외여행 중 필수 체크
여행 중에는 개인의 위생을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음식은 익혀서 먹는 것이 좋고 물은 생수 또는 끓인 물을 마시도록 합니다. 여행지가 덥고 습한 곳이라면 모기나 야생돌물의 접촉을 특별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해외여행 후 필수 체크
혹시 감염관리지역을 방문했다면 누리집 Q-CODE를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만약 해외여행을 다녀왔는데 건강에 이상이 느껴진다면 해외감염병 누리집 Q-CODE를 통해 건강상태를 입력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검역관리지역 74개국이 등록되어 있는 해외감염병 누리집에 접속한 후 스토리룸 클릭하면 입력 가능합니다. 만약 발열, 기침, 설사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 또는 관할 보건소로 전화하여 상담하면 됩니다.
해외에서도 건강과 안전이 최선이겠죠? 안내해 드리 내용을 저장해 두셨다가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 챙긴다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염병 예방수칙을 미리 잘 숙지하시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길이 되시길 바랍니다.